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라이브 시작과 동시에.. 클리앙 언급해주네요.LIVE J 컷] 김덕훈 기자 등장에 3연타로 후려치는 최욱 어제
    카테고리 없음 2019. 12. 19. 13:21

    함께 입을 열었다. 27일 가수 성시경이 KBS 해피FM ‘매일 그대와 조규찬입니다’에 출연해 말했듯 “꺼져”라는 말이 목구멍까지 올라왔지만, 그렇게는 하지 못했다고 했다. 이날 티브이데일리와 만난 관계자는 “‘음원 차트 조작’이 최근 몇 년 새 굉장히 조직적인 구조를 갖추게 됐다”고 털어놨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멜론 등 인기 음원 사이트 아이디를 대량 확보, 5000대에서 많게는 1만대가 넘는 컴퓨터를 활용해 음원을 재생하는 게 ‘사재기 방법’으로 통했지만, 요즘에는 ‘음원





    더불어 민주당, 정의당 포함해 범진보진영 쪽에서 어느 분이 되어도 차이는 마이너 할 것이다. 전 그렇게 봐요. 최욱:와.. 국민이 불러도 안 하신다. 큰일 났네 유시민:뭐.. 내가 나가면 압도적으로 이기게 해 준다, 그렇게 안 해준다? 저는 그런 판단에 동의 못한다는 거예요. 최욱:와 클났다. 내 친구 유시민 테마주



    교모하게 끌어오는게 보이네요.. 욕먹는게 싫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커뮤니티나 성향을 드려내지는 않고요... 묻어서 가는 능력이 좋고... 또 공장장처럼 농도 좋고... 괜찮네요.. #최욱씨 보고있죠? #화이팅 ^^ 내 생각을 반영하지 못해서 분노한 것이 아니라 사실을 왜곡하고, 교묘하게 편집해서 편하게 보도한 것에 대한 분노죠 최욱과 베이지색 여자분 좋네요 지금까지 그렇게 다른 언론사 욕했던게 취재방식/진실을 다루는 방식 아닙니까? 그런데



    기획자들과 만나고, 이런 행위를 제안하는 사람은 소위 말하는 브로커”라고 털어놨다. 이어 “음반 쪽 일을 한다면 누구나 알법한 사람이 이런 브로커로 활동하며 사재기를 위한 전산 작업을 하는 업체를 연결해 주는 형태”라고 설명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브로커들은 ‘증거 마련’을 위해 바이럴 마케팅을 먼저 제안한다. 인기 유튜버들의 커버 영상이나, 인기가 많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게시물을 올리고 조회수를 높이는 방식이다.



    따르면, 이 브로커들은 ‘증거 마련’을 위해 바이럴 마케팅을 먼저 제안한다. 인기 유튜버들의 커버 영상이나, 인기가 많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게시물을 올리고 조회수를 높이는 방식이다. 이는 자발적으로 이뤄질 경우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영화나 음악 콘텐츠의 경우,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고 뒤늦게 ‘역주행’을 하게 된 경우가 더러 있었다. 그러나 계약에 따라, 돈을 주고받았다면 이야기가 다르다. 마케팅 비용이라고 포장할 수 있지만, 돈을 받았다는 내용을 숨긴 채 나오는 콘텐츠는 이 콘텐츠를 이용한 누리꾼에 대한 ‘사기



    부정한 방법으로 음원 순위를 올린 후, 이를 의심하는 대중의 눈을 속일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한다는 것이다. 의심을 보내는 시선은 대개, 역시 조직적으로 활동하는 아이돌 그룹의 팬덤이다. 이들은 이른바 ‘총공’ 시간을 정해두고, 동시에 스트리밍을 해 순위를 올리는 방법을 활용해 차트 순위에 영향을 미친다. 아이돌 팬덤의 문제제기를 통해 올해 초에도 일부 가수들이 사재기 의혹에



    것에 긍정적 반응을 보이며 “터질 것이 터졌다”라며 “음원 시장이 바로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라고 했다. 이 의혹은 그룹 블락비 멤버 박경이 지난 2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적은 “바이브처럼 송하예처럼 임재현처럼 전상근처럼 장덕철처럼 황인욱처럼 사재기 좀 하고 싶다”라는 글에서 시작됐다. 박경이 실명을 언급한 가수들은 모두 신곡을 발매할 때마다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이들이다. 의혹을 뒷받침할만한 증거를 덧붙이지는 않았지만, 박경의 폭로는 누리꾼의 폭발적 지지를 받고 있다. 박경에





    저널리즘 토크쇼 망한다면서 얘기했다네요. 녹화날 아침에 관계자가(누구인지 스치듯 들은거라 확실하지는 않습니다.)와서 녹화전 먼저 설명을 하는게 좋을것 같다고 해서 시간을 가졌는데, 완전 난리였다고 하네요. 전쟁통이었다고... 어제 한상헌 최욱이 진행하는 KBS1 더 라이브 보다가 자한당 김종석 때문에 암 걸릴뻔 했네요 매국당 김종석(비례대표)이 나와 촛불집회를 관제데모라 폄하.. 패스트트랙건은 사소한 마찰이라 자한당 의원들 출두할 필요 없다는등.... 헛소리 암 걸릴 뻔 했네요 ㅎ ㅎ 뭔 저런의원이 있나요





    전형적인 샌님 기자더군요. 집회 설명할때 그동안 집회에 대한 역사적 상황이나 배경 그에 따른 언론의 스탠스등 공부하지도 않은채 그냥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겠다고 하던데 이분은 기자로 일하는건지 그냥 리포터로 일하는건지 모를정도로 전문성자체가 안느껴지더군요. ㅎㅎㅎ 그래서 그런가 최욱씨의 뒷끝있는 발언이 참 시원하더군요. 저는 그렇게 봅니다. 김덕출 기자같은 신입기자가 저리톡J이 편향적이라고 공격하는 현재 삐뚤어진 언론상황에서 얼마나 힘든 방송을 하고 있는가? 사회부장이 와서 강하게 항의했다고도



    겁니다. 첨예하게 사내에서도 의견이 갈리는 만큼, 방송 전 사장의 검열을 통해 방송되었을 겁니다. 그러다보니 더욱 둥글둥글해진 방송이었을 것이라 예상해봅니다. (무편집본을 기다려봅니다.) 덧붙여 김덕훈 기자는 성향과는 별개로 주어, 목적어도 대충 얼버무리고 말하는데 너무 듣기 힘드네요. 정세진 아나운서, 2명의 교수님, 분위기 담당 최욱씨 사이에서 너무 급이 안맞는거 같아 아쉽네요. 이번 주제에는 새노조 위원장이었던 사회부장이나 법조팀에서 나와서 본인들 입장을 대변했으면 좋았겠지만, 이후에 주저리 변명이나 하고 허둥거리는 모습보니 김덕훈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