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먹고싶다 김치찜은 삼겹 vs 목살 나 아침부터 등갈비김치찜 요리해서 지금 밥상 차렸다 묵은지로 김치찜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20:11

    보내지말라는 동료애 5. 김치찜에는 역시 삼겹살.. 올라온지 며칠된듯한데 재미지네요...ㅋㅋ 어제 동생이랑 저녁먹으려고 돼지고기김치찜을 하고 있는데 현관문에서 똑똑똑 하길래 '택배인가? 오랜만에 얼굴보고 받을까?' 하고 문을 여니까 보통 택배같으면 박스들고 있고 후다닥 넘겨줄텐데 1초의 시간이 지나고 경찰이라면서 신분증을 보여줬어요 그때부터 1초동안 제 머리속은 '그동안 저지른? 나쁜짓?





    떠나 대도시로 가지만 자주 생각날꺼 같아여 ㅠ 시장가서 왕 만두피 두봉지 사와서 80개 만들었어요 중고등 아들둘 포함 4인가족이 30개 먹었어요 힘들게 만들었는데 실컷 배부르게 먹으려면 남은거 두번밖에 못 먹네요 충청도에서는 지고추라고 부르는 삮힌 고추 조금 넣었더니 더 맛있네요 만두 김치찜 김치김밥 애들도 남편도 좋아해요 김치 자체로는 별로 안 먹는데 김치요리하려고 김장해요 치우고 누웠고 배불러서 저녁은 안해도 될거 같구..꼭



    녹두빈대떡.. 근데 이런거 말고는 생각도 안 나네요. 김치를 왕창 먹을 수 있는 요리 뭐가 또 있을까요? 너무 먹고 싶어서 사봤는데 살짝 싱거운거 빼곤 맛있다 내 기준 이런 김치찜요리는 좀 짜야되거든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고기는 별루 없다....ㅠㅠㅠㅠㅠㅠ 야식이쥬 ㅋㅋ 김치찜 가즈아 안녕하세요!





    청산리히이이이ㅣ이이이이ㅣㅣㅣㅣ~~ 저번에 못 먹어본 비빔국수도 시켰는데요. 역시 청국장 잘하는집이라 비빔국수도 괜춘하네요! (근거는 저의 뇌피셜) 삼겹살까지 야무지게 먹고 왔습니다. 여기는 동네 가맥집인데 저번에 말씀드린거 처럼 하얼빈 맥주가 3000원이라 또 왔습니다. 반건조 오징어를 시켰는데 조금 더 구워도 될듯 ㅎㅎ 소스를 너무 잘 섞으면 찍어먹기 어려우니 대충 비비는게 중요하고요. 참치전 시켜서 잘 먹고 있던 그때! 벽에 붙은 가수 포스터가 누군가 했더니 아니 글쎄 여기 사장님이신거 있죠?





    국밥이랑 깍두기랑 먹다가 깍두기 국물 국밥에 넣고 후루룩 먹고싶다 집 냉동실에 소 육수 내논게 있거든 근데 색이 사골색이 아니라 갈비탕 국물 색이야. 정확히 몬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그 육수가 소 우렸던 육수였거든. 아무튼 이 육수 요리할때 써도 될까? 완성~~ 이제 한잔 해야겠네요~ 어제 마트에서 먹을거를 좀 사오긴 했는데 오늘 돼지고기김치찜이 먹고 싶어 근데 집에 김치랑 돼지고기 둘다 없어............



    무섭긴 무서워요^^;; 어제부터 레모나빼곤 하나도 안 먹었어 아무래도 힘이 빠져서 오늘 아무거나 먹으려고하는 데 이마트 투움바파스타나 김치찜 둘중에 하나먹으려고하는 데 뭐 먹지ㅠ 선물로 받았는데 1cm 이상의 두께로 두툼하게 썰린 삼겹살, 목살 3kg이에요. 고기 상태가 너무 좋아 얼리긴 아깝고 뭔가 요리라도 해놓고 싶거든요. 일단 오늘 5,600g쯤 구워 먹고 500g으로 김치찜 만들고 통삼겹 아니라 아쉽지만 1kg은 동파육 비슷하게 만들면 어떨까 싶은데 나머지 1kg으로 뭐 해먹을까요? 더 맛있는 요리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 백종원씨 돼지목살 스테이크 카레는 얼마 전에 해먹어서



    커피나 차 타먹을수있는데, 사장님이 한가하면 직접 타서 주심ㅎ..존나 5천원내고 대접이 황송해서 고개조아리며나옴^^; 원덬이 동네인데 가격싼데 사장님이 너무 퍼줘서 망할까봐 ㅊㅊ 너무한가...? 차선책으로는 소고기버섯볶음이랑 닭가슴살장조림 돼지목살김치찜이 있어. 1 고등어조림 2 소고기버섯볶음 3 닭가슴살장조림 4.돼지목살김치찜 1 2 3 4 해주라. 아버지가 아프셔서 식단에 단백질이 꼭 들어가야하거든. 마시찜은 예전에 혼자가서 먹어봤는데 김치찜 양이 너무 많았고 홍대개미는 종종





    스테이 사랑초코요" Q: "부탁 좀 들어줄래..." A: "무슨 부탁이용?" Q: "Basket bin😍😍😍" A: "wow very tall" Q: "우리 지성이 너무 귀여워 ㅜㅜ" A: "흠.. 귀엽긴하네" Q: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창빈 사랑해 ㅜㅜㅜㅜㅜ"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제육이니까 고기 많이 넣고.......... 너무한가...? 차선책으로는 소고기버섯볶음이랑 닭가슴살장조림 돼지목살김치찜이 있어. 1 고등어조림 2 소고기버섯볶음 3 닭가슴살장조림 4.돼지목살김치찜 1 2 3 4 해주라. 아버지가 아프셔서 식단에 단백질이 꼭 들어가야하거든. 김치찜을 해봣네유 ....ㅠㅠ;; 이대로1시간 끄리면 끝 깍두기, 겉절이 정도는 그럭저럭 잘 하는 편인데 배추 절이기에 실패한 후 겁나고 아까워서 김장은 한 번도 안 해본 셈이네요 절임배추 20키로 배송받아 한 번 시도해볼까 하는데요...



    오늘의 요리는~ 이거 하나면 그냥 밥이 계속 들어가는ㄷㄷ 묵은지 등갈비찜! 김치찜 입니다! 수미네반찬 스타일로 만들었어요! 지금 또 봐도 또 먹고싶네요... 재료는 이렇게 들어가요 등갈비는 방송에서 통으로 쓰셨는데 저는 잘린거로 사용했습니다! 핏물 1시간 뺴주시고! 커피가루와 된장 넣고 20분 삶아 주세요! 통으로 붙은 갈비는 30분 삶으세요! 찬물에 살짝만 헹궈주세요 저는 촬영 때문에 좀 오래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