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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사업 다각화 시동 LG디스플레이, 불화수소 국산화 100% 달성 LG디스플레이 '日수출규제, 불산 외에는 큰 영향카테고리 없음 2020. 2. 3. 09:03
떨어졌기 때문이다. 양사가 각각 QD 디스플레이와 OLED 디스플레이를 핵심 품목으로 삼은 만큼 고부가 가치 중심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사업 육성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후략) LG디스플레이는 파주 P10 공장 내 10.5세대 OLED 생산 라인에 3조원을 추가 투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추가 투자 결정은 대형 프리미엄 OLED TV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새로운 시장 기회가
상반기에만 5,000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는 등 실적 악화가 심화되면서 최근 LCD 사업 구조조정에 속도를 내고 있지만 아직 LCD 사업 비중이 높은 편이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OLED 매출 비중이 빠르게 높아지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LCD 생산라인을 정리하고 8월부터 본격 양산을 시작한 중국 광저우 8.5세대 OLED 팹을 비롯해 OLED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7월
월 1000장에서 월 1만장 수준으로 LG디스플레이가 경기 파주 공장에 구축한 TV용 OLED 패널 월 생산능력은 8세대(2.2m x 2.5m) 기판 7만장이다. 롤러블 TV용 OLED는 일반 TV용 OLED에서 투명 PI 형성 공정이 추가된다. 투명 PI 기판 형성 공정 월 생산능력은 8세대 기판 기준 1000장으로 전해졌다. .... LG전자가 LG디스플레이의 패널을 받아 올해 연말 65인치 롤러블 TV를 출시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연구소 관계자는 "TV 판매가격은 8000만원으로 얘기되고 있다"며 "아마 경쟁사가 기술 분석을 위한 리버스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 용도로 대부분 소진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일반
승인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외신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애플이 2020년 출시할 아이폰 3종 중 일부 모델에 플렉시블 OLED를 납품하게 된다. 이르면 올 하반기 출시하는 모델에 소량 공급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CLIEN CLIEN 1,2편에서 이어집니다. 2편을 올리고 벌써 4달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변명하자면 그동안 디스플레이 시장이 워낙 급속하게 변하기도 했고 개인적으로는
대해 안내하고 있다”면서 “희망퇴직 대상은 근속 5년차 이상의 기능직(생산직)”이라고 밝혔다. 희망퇴직자에게는 고정급여의 36회분(3년)을 퇴직위로금으로 지급한다. 오는 23일부터 약 3주간 희망자에 한해 접수를 받고 10월 말까지 희망퇴직 절차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로의 전환 가속화를 고려해 사무직에 대해서도 LCD 인력을 중심으로 희망퇴직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경영의 스피드를 높이는 한편, 사업별 책임경영 체제 강화를 위해 임원·담당조직의 축소 등 조직 슬림화를 골자로 하는 조기 조직개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CLIEN 제가 지난 7월25일에
그 부분을 반성해야 하더군요. 전망이론(prospect theory)이란 사람이 위험을 수반하는 여러 선택지들 사이에 어떤 의사결정을 내리는지를 설명하고자 하는 이론이며, 행동경제학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이론입니다. 전망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손실회피심리”인데, 평균적으로 사람이 이득에서 느끼는 쾌감보다 손실에서 느끼는 고통이 2.5배 정도 강력하다는 관찰결과입니다. 원래부터 이러한 손실회피심리가 소심한 성격의 저를 괴롭히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고, LG 디스플레이를 사놓고 손실이 13%정도 나던 시점에서 물타기를 하지 않고 비중을
못했으며 1대를 우선 구입해 비디오 감상과 전시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는 9월말까지 국립고궁박물관을 찾는 일반 관람객들은 누구든지 효명세자 특별전시관을 통해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감상할 수 있다. 국내에서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대중에 무료로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문화 전시에서 활용하는 것도 처음 시도되는 일이다. LGD '최종 테스트' 끝내..삼성디스플레이도 막바지 LG디스플레이가 고순도 불화수소의 국산 대체 테스트를 끝내고 양산에 본격 적용했다. 당초 예상보다 한 달 정도 앞당긴 것으로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의
"지난달 10월15일 한국에서는 LG디스플레이가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100% 국산화를 완료했다며 '일본 의존 탈피'라는 보도가 쏟아졌지만, 실상은 이와 다르다" 고 지적했다. 가공을 한국으로 전환했다는 점에서는 국산화이지만 결국 원자재(주: 저순도 불산)는 일제라는 것이다. ... 그러나 한국 대기업 재벌의 속마음(本音)은 일본의 부품·소재업체와 거래를 계속하는 데 있다고 신문은 주장했다. 일본 의존에 대한 리스크를 인식하면서도, 국내에서 공급업체를 참을성 있게 육성할 여유는 없는 실정이기 때문이란 것. 이와 관련해 한국 대기업 간부들은
100만대 시대를 열 전망이다. 이전까지 OLED TV 분기 판매량 중 최고는 지난해 4분기 기록한 90만대였다. 4분기 판매량이 급증하는 이유는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박싱데이 등 초대형 쇼핑 이벤트가 몰려 있기 때문이다. ... OLED TV 판매가 호조를 보이는 것은 시장의 평가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미국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OLED TV가 상위권을 휩쓸었다. ... OLED TV가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인정을 받으면서 제조사도 늘어나는 추세다. 현재 OLED TV 진영은 LG전자를 비롯해 일본의 소니와 파나소닉, 중국의 하이센스, 스카이워스, 콩카, 창홍, 유럽의
3분기 매출도 거의 없는 수준이다"고 언급했다. 이어 "BOE도 내년 애플 공급을 목표로 테스트를 받고 있는데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애플의 구매선 다변화는 시간 문제다. 삼성디스플레이가 또 다른 차원의 기술로 대응에 나서야 하는 이유다. 삼성디스플레이가 퀀텀닷디스플레이에 13조원 투자를 선언하면서 초격차를 노리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일본 재팬디스플레이(JDI)의 자회사인 JOLED가 잉크젯 프린팅을 활용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공장을 완공하며 한국이 선점한 OLED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